공유에 공유를 더하다

[일상공유] 20R 대형 웨딩사진 액자 알루미늄 프레임 저렴하게 교체한 후기 본문

생활정보 공유

[일상공유] 20R 대형 웨딩사진 액자 알루미늄 프레임 저렴하게 교체한 후기

'스카이세이버' 2021. 12. 2. 12:12

% 해당 내용은 광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임을 밝힙니다. %

l 결혼 후 애물단지로 남은 웨딩 대형액자

웨딩사진 기본 프레임

벌써 결혼한 지 1년이 훌쩍 지났네요. 저희는 웨딩 스튜디오 사진 촬영 후 수 만원에서 십여만원을 추가로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는 아크릴 액자를 신청하지 않고 기본액자로 수령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아주 촌스럽고, 어디 고전 박물관에 걸려있을 법한 액자 프레임으로 형성된 액자를 받았지요. (차나리 사진만 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고는 방 한편에 이렇게 애물단지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런 것에 둔한 사람인지라 별로 상관은 없었지만, 와이프는 '액자 프레임 좀 어떻게 좀 해보자, 세련되고 깔끔하게 해 놓자'고 아주 귀가 따갑게 잔소리를 1년 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미루던 저는 잔소리에 못 이겨 결국 이번 주 내로 바꿔주기로 하였고, 열심히 인터넷에 저렴하고 깔끔한 액자를 물색해 보았습니다.

l 예상치 못한 난관

저희가 받은 사진은 '20R' 사이즈였습니다. 그래서 20R 크기의 액자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시중에 나온 규격화된 20R 크기의 액자 사이즈와 저희 사진이 맞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시중에 파는 규격은 약 51cmX61cm 이였지만, 저희는 45.2cmX60.7cm 이였지요. 세로는 거의 맞았지만 가로길이가 약 5cm나 작았습니다. 차나리 사진이 크면 자르면 되겠지만, 사진이 작아버리니 액자를 자를 수도 없는 노릇이니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러던 중에 눈에 들어온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맞춤 제작 액자' 였습니다.맞춤이라 비싸진 않을까 했었지만, 생각보다 저렴하였으며, 여러 업체들을 검색해본 결과 가성비가 가장 좋았던 '새봄액자' 라는 곳에서 올리브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구매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새봄액자'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매 시 저희 사진 사이즈만 정확히 입력하면 되었으며, 가격은 사진의 '가로길이+세로길이'에 따라서 견적이 바로 산출되었으며 배송비 포함 3만원대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l 너무나도 쉬운 액자 프레임 교체

배송된 액자와 사용설명서

주문한 지 2일 만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올리브색이 정말 깔끔하고 이뻤으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손편지와 사탕으로 따뜻한 마음까지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작업하다가 알루미늄 에지에 손 베이지 말라고 장갑까지 챙겨주시는 세심함까지... 그리고 설명서를 보며 작업을 차근차근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 기존 액자 프레임 제거

고정핀 제거 모습
분리된 액자와 사진

저희 액자에는 사진과 프레임이 여러 개의 'ㄷ'자 핀으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롱노우즈를 이용하여 가볍게 뽑아내서 제거를 하여 액자와 사진을 분리하였습니다.

2. 스프링 제거

스프링 제거 영상

제거된 스프링

알루미늄 프레임과 합판 사이에 위 사진처럼 생긴 스프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총 9개이며 이 스프링을 손으로 눌러서 빼내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3. 프레임 한쪽 면 분리

나사 제거 모습

짧은 쪽 프레임 한쪽 면의 나사를 한 개씩 풀러 냅니다. 이때 알루미늄의 절단면이 날카롭기 때문에 꼭 장갑을 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쪽 면 분리 모습

그리고 프레임 한쪽 면을 가볍게 밀어내어 분리를 시켜줍니다. 그럼 액자 프레임 안에 있던 합판과 아크릴판을 빼실 수 있습니다.

4. 아크릴판 비닐 제거

아크릴 비닐 제거 모습

아크릴판 양 면에는 배송 시 흠집을 방지하기 위하여 비닐이 붙어있습니다. 이 비닐을 제거하시면 깨끗하고 투명한 아크릴 면을 볼 수 있습니다.

5. 액자 프레임에 사진 넣기

아크릴 - 사진 - 합판 순서

맨 바깥쪽에 아크릴판, 그 위에 사진, 그리고 마지막 맨 뒷면에는 합판 순서로 잘 포갭니다.

 

사진 넣는 영상

그리고 위에 영상처럼 이 3장을 잘 밀어서 끼워 넣습니다.

6. 분리된 한쪽 면 프레임 조립

프레임 조립 모습

위의 3번 과정을 역순으로 분리되었던 프레임 한쪽 면을 잘 조립해준 후 나사로 고정시킵니다.

7. 스프링 삽입

스프링 사입 완료 모습

마지막으로 2번 과정의 역순으로 스프링을 다시 삽입해줍니다. 한쪽 면에 3개씩 삽입하면 되며, 스프링을 잘 압축시키며 밀어 넣으면 들어갑니다.

l 깔끔하게 변신한 웨딩액자!

좌 : 교체 전 / 우 : 교체 후

정말 프레임만 교체하였을 뿐인데 사진의 느낌과 퀄리티가 상당히 달라 보였습니다. 너무나도 깔끔하고 집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웨딩촬영 스튜디오에 십여만원 더 들여 호갱 당하지 않고, 이렇게 저렴하게 좋은 컬리티로 액자 꾸밀 수 있어서 매우 만족도가 높네요.

 

많으신 분들이 웨딩사진 촬영 후 허접한 기본액자 때문에 많이 고민들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신 분들은 비싼 돈 들이지 마시고, 이렇게 저렴하게 깔끔한 맞춤 액자로 교체해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Comments